2024-04-28 01:50 (일)
최신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방법…'이것'이 중요
상태바
최신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방법…'이것'이 중요
  • 김지온 기자
  • 승인 2019.11.18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어느새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 속 삶의 일부가 되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향상되면서 최상의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의 갤럭시 혹은 애플회사의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본인이 현재 쓰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금전적인 부담 또한 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형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선택약정할인제도 이용'

대부분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 단말기 지원금보다 스마트폰의 요금을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할인혜택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 비교했을 때 할인금액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지만 작은 차이라도 이익을 조금 더 보고싶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36개월 약정 피해야'

스마트폰 구매 시 36개월 약정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갤럭시 또는 아이폰 저렴하게 사는 방법으로 많은 판매자들이 36개월 약정을 권할 때가 꽤 있다. 하지만 이에 따라, 핸드폰 약정을 36개월로 하게 되면 비교적 많은 할부 이자를 납부해야 되는 것은 물론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계약 위반으로 발생된 위약금을 상당하게 배상해야 한다.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적절한 요금제 선택'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원하는 스마트폰을 가격부담 없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6개월 동안 이용한 데이터는 물론, 전화 및 문자 등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요금 고지서 혹은 어플로 조회하거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상담한 후 핸드폰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