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35 (일)
디어아키텍트, AR 원목 블록 ROOMY 'CES 2020 혁신상' 수상
상태바
디어아키텍트, AR 원목 블록 ROOMY 'CES 2020 혁신상'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9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0’을 앞두고 디어아키텍트의 루미를 CES 혁신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했다.

루미(ROOMY)는 AR 증강현실 원목장난감 나무블럭으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여, 아이들에게도 호평을 얻고 있는 장난감 중에 하나이다.

블록쌓기, 나만의 루미 만들기, AR(증강현실)로 루미와 놀기, 역할놀이 하기, 그림책을 보며 맞춰보기, 가구에 눈 스티커 붙이기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한 구성이며, 특히 루미는 AR(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AR스티커를 붙이고 'ROOMY 앱'으로 관찰하면 마치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눈을 깜박이거나 손을 흔들고 터치하면 말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기능들로 루미(ROOMY)은 아이들의 다양한 놀이성과 함께 잠자리 독립을 준비하는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디어아키텍트 최재영 대표는 “3세에서 5세 어린이가 잠자리 독립을 해야 하는 시기에 마땅히 활용할 교구나 장난감이 없는 점을 착안하여 놀이를 통해 잠자리 독립을 시킬 수 있는 ROOMY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재 루미의 AR을 경험하게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은 전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돼 있으며 언어 설정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를 선택할 수 있다.

디어아키텍트는 1월 5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의 사전 행사이자 첫 공식행사인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 행사를 시작으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 ROOMY 전시 부스를 운영 예정이다. 디어아키텍트 부스는 유레카파크 내에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장 내에 있는 Innovation Awards showcase에서도 ROOMY를 만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