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40 (일)
발바닥 족저근막 아플 때, ‘홈트킹’ 청개구리 발가락운동기구 와디즈에 선보여...
상태바
발바닥 족저근막 아플 때, ‘홈트킹’ 청개구리 발가락운동기구 와디즈에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5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찌릿찌릿’ 발이 보내는 위험신호! 아침에 일어날 때 발바닥이 찌릿해지는 경험을 한번쯤 해본다. 발을 내딛는 순간, 발바닥에서 통증을 느낀 적이 있다면 이것은 족저근막염 증상. 평상시 예방이 중요하지만 찌릿찌릿한 증상이 사라지면서 ‘괜찮겠지’하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게 되면 증상이 더욱 심해진다. 

◇ 몸의 건강은 발끝에서 시작한다? = 예전에는 중년 여성에게 많던 증상이 지금은 젊은층에도 많이 발생한다. 운동을 거의 하지 않거나, 격렬하게 하거나 적절한 체중관리 참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 있다. 천년넷에서 출시한 홈트킹 ‘청개구리 발가락운동기구’가 그 주인공.

족저근막은 발바닥 뒤꿈치 뼈부터 발바닥 전체를 둘러싼 단단한 섬유막으로 종골이라는 발뒤꿈치 뼈에서 시작해 발바닥 앞쪽으로 향한 5개 가지의 섬유 띠를 말한다. 아치 형태의 발 모양을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등 체중을 지탱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족저근막염으로 인해 외부 충격을 흡수해주지 않으면 다른 인체부위에 무리를 주게 된다. 걸음걸이가 부자연스럽게 되거나 허리, 무릎 관절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청개구리 발가락운동기구는 TPT(Toe Personal Training) 스포팅으로 홈트레이닝을 즐겨하는 분들을 위해 개발된 홈트족(族) 운동기구다. 발가락이 무너지면 몸 전체 밸런스가 무너지듯,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불편하고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붓는 분들에게 좋다. 나들이 다녀온 후 발바닥에서 통증이 있다면 엄지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들어 올리는 스트레칭 자세로 족저근막이 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발바닥을 찌르는 듯한 통증은 무엇보다 발가락 힘이 중요하다. 발 중에서 가장 손상이 쉬운 부위가 발바닥이지만 풋케어 미용에만 신경 쓰고 통증 관리는 외면했던 것도 현실. 아킬레스 신장운동처럼 운동 전후, 족저근막과 연결과 아킬레스건을 늘려주는 운동을 해주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종아리근육과 아킬레스건을 이완시켜주는 매우 좋은 운동이기 때문이다.

◇ 제2의 심장 발(足), 참지 말고 발가락 운동으로 예방 = 발바닥 통증이 심할 때, 자연치료는 쉬운 일이 아니다. 현실적으로 어렵다. 최소 6개월~1년 동안 발바닥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런 방법은 사회생활 많은 분들에게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홈트킹은 발바닥 통증을 발가락 TPT(Toe Personal Training) 운동으로 사전에 예방하실 수 있다.

여성은 발 앞꿈치 부위에, 남성은 발 뒤꿈치 부위에 통증이 자주 생긴다. 폐경기 여성은 호르몬의 변화로 발바닥의 지방층이 얇아져 쿠션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바닥 앞쪽에 통증이 심하고 높은 하이힐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은 무게 중심이 앞쪽으로 쏠려 발 앞쪽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반면 과도한 운동, 과체중 등이 주 원인으로 발생하는 남성의 경우 발뒤꿈치 쪽의 통증이 심해지고 족저근막이 손상되었다가 회복하기를 반복하면서 족저근막이 뼈처럼 굳어지는 골극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천년넷 관계자는 “26개의 뼈, 19개의 근육, 107개의 인대로 구성된 발(足)이 혈액을 순환시키는 핵심이기 때문에 발이 제2의 심장“이라며 ”현대인들은 발 미용에 관심은 많은데 반해 자신의 발에는 무관심하다는 사실 때문에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홈트킹은 발가락, 발바닥, 종아리 등을 중심으로 발 건강을 회복하도록 설계되어 몸의 균형과 발바닥 아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손잡이는 2단계로 구성되었다. 운동선수와 일반여성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하드 타입 그립, 시니어분들이나 수술 후 회복운동 중인 분들의 발가락을 부드럽게 해주는 소프트 타입 그립으로 제품의 앞부분과 중간을 손쉽게 잡고 운동할 수 있도록 고안이 되었다. 

홈트킹 청개구리 발가락운동기구는 내구성이 강한 친환경 소재 100% 실리콘으로 만들어졌다. 아무리 세게 당겨도 끊어지지 않는다. 색상은 녹색, 사이즈는 34cm, 무게는 100g. 참는 족족(足足) 더 아픈 발, 당기는 족족(足足) 건강해지는 홈트킹 제품으로 찌릿찌릿 아픈 발바닥 통증을 예방해 보자.

아침에 일어나 첫걸음 할 때 통증이 있는 분, 오래 앉아 있다가 걸을 때 발바닥이 찌릿한 분, 장시간 걷다가 발바닥에 통증이 생기는 분, 아치가 높은 발을 가진 분이나 노화로 발뒤꿈치 지방패드가 적어진 분들에게는 초간단 신박템으로 추천할 만하다. 홈트킹 청개구리 발가락운동기구는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리워드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