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40 (일)
'핸드폰' 구매 팁…큰 위약금 안 물려면 '이것'으로
상태바
'핸드폰' 구매 팁…큰 위약금 안 물려면 '이것'으로
  • 유희선 기자
  • 승인 2019.11.27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생활 속에서 빠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한 기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한 단계 더 향상되어 고퀄리티 된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변경하는 '기기변경'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있다.

그러나 한층 높아진 기능으로 인해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금전적인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사려면 무엇부터 알아야 할까.

이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아보자.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보다 핸드폰 요금에 대한 지원금을 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설령, 둘의 할인 금액 차이가 다소 큰 편은 아니지만 작은 차이라도 할인을 더 받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유리하다.
▲(출처=픽사베이)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6개월 동안 이용한 데이터는 물론, 전화 및 문자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대해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체크하려면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 및 각 이동통신사의 어플로 조회할 수 있고,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