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25 (일)
방전 빨리 되는 스마트폰 수명 오래 가는 법은?
상태바
방전 빨리 되는 스마트폰 수명 오래 가는 법은?
  • 유혜영 기자
  • 승인 2019.12.03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이전에는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폰 배터리가 교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교환이 가능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삼성전자 S10 등 갤럭시 시리즈, 애플의 아이폰XS, LG전자 V50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배터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교환하기 힘들다.

또한 배터리 교환시 큰 돈이 필요하다.

소모품인 휴대폰 배터리는 평소에 간단한 습관만 바꿔도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쓸 수 있다.

배터리에 좋은 습관을 알고 수명을 유지해보자.보통 휴대폰 배터리는 사용기간이 1년이 넘게되면 충전 속도가 지체되거나 방전이 빨리지는 등 불편함을 겪게 된다.

그런데 핸드폰 배터리가 빠르게 방전되는 까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근래에 출시돼 팔리고 있는 삼성전자의 S10 등 갤럭시 시리즈, 아이폰 시리즈, LG전자 V50, G8 등의 고가의 핸드폰은 고사양의 스펙을 가진 만큼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만큼 배터리 방전이 빨라진다.

또한 휴대폰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는 것은 계속되는 핸드폰 사용으로 나타나는 당연한 현상이지만 사소한 습관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가장 흔한 습관으로는 올바른 충전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른 충전법으로 충전하면 핸드폰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고 한다.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충전시키면서 사용한다.

하지만 충전기를 꽂은 상태로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의 충전과 방전이 함께 나타난다.

이로인해 배터리 상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을 때는 되도록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행동을 주의해야 한다.

만약 사용해야 할 사정이 있을 때는 충전 케이블을 제거한 다음 사용해야 한다.

또한 더위나 추위도 휴대폰 배터리 성능을 떨어뜨리는 원인 중 하나다.

폭염은 휴대폰 내부의 온도와 압력이 높아지게 하기 때문에 '열화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

혹한 일때는 내부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감소하고 빨리 방전된다.

그리고 지나치게 밝은 화면밝기, 쓰지 않는 기능이 앱도 배터리 소모를 늘린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적절하게 낮추고 쓰지 않는 기능이나 앱은 정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