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1 16:45 (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2019년 SW자산관리 세미나 성료
상태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2019년 SW자산관리 세미나 성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5 22: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유병한 회장이 ‘2019년 SW자산관리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SPC 유병한 회장이 ‘2019년 SW자산관리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유병한, 이하 SPC)가 5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19년 SW자산관리 세미나’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이한 소프트웨어자산관리 세미나는 SW의 올바른 사용과 효율적 관리방법에 대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약 2만여 명이 참여한 SW업계의 대표적 세미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발주자협의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후원하는 가운데, 공공기관 및 기업의 전산 담당자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서 불법 SW 단속 사례 및 올바른 SW 사용관리 등을 교육했다.

한편 효율적인 SW자산관리를 위해, SPC가 제공하는 솔루션인 스위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스위퍼 솔루션은 사법기관 단속 시 기술지원 기준이 되는 국내 최대 SW DB를 탑재한 실시간 SW 사용 현황 점검, 불법 SW 설치 방지 기능을 갖춘 SPC만의 SW 관리 솔루션이다.

SPC 유병한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원동력이 될 SW를 핵심적 산업가치로 발전시키기 위해 SW자산관리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이다”라며 “SPC가 마련한 세미나를 통해 참여기관들이 SW자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운영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