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05 (금)
국민대 경영대학원 MBA 조종사과정에서 항공사 MOU체결로 민항기 조종사를 양성한다
상태바
국민대 경영대학원 MBA 조종사과정에서 항공사 MOU체결로 민항기 조종사를 양성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측은 12월 21일 토요일 오후2시 국민대 경영관 301호실에서 ‘국민대 경영대학원 MBA 조종사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꿈의 직장, 평생 직장으로 손꼽는 민항기 조종사 직업을 이제는 직장을 다니면서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

국민대 경영대학원 MBA조종사 과정 입과 대상으로는 조종사를 꿈꾸는 대학졸업자, 일반 직장인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육, 해, 공군 장교 전역 및 예정자이며 연령 제한이 없지만 항공신체검사 1등급 소지자이어야만 한다. 영어능력 우수자도 우대 대상이 될 수 있다.

한항전과 항공사 선선발을 연계하는 MOU를 체결하였으며 에어부산과도 인터조종사 선발협력 MOU체결을 하였다. MOU에 의한 국민대 MBA조종사는 한항전 한공사 조종자원 선발시 연 10명으로 우선선발 하게 되며 향후 확대 예정이다. 에어부산과는 인턴조종사 선발시 선발우대할 예정이다. 추가로 MBA조종사 과정을 수료시 MBA 석사학위 취득과 항공사 입사준비 특강에 입과할 수가 있다.

해당 과정의 특징으로는 서울소재 중견대학에 국내 유일한 MBA조종사 과정이며 대학졸업자는 물론 직장인 중 조종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맞추어진 과정으로 토요일에 강의를 한다는 것이 장점이며 공군 및 민항기조종사 비행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 교수를 포함 항공운항과 교수와 학과장을 역임한 교수진의 수업을 받게 된다.

이번 설명회도 직장인이 참여할 수 있게 21일 토요일 오후 14시로 일정을 잡았으며 국민대 경영관 301호실에서 진행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 '국민대 MBA조종사' 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