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0 (토)
[취업성공] 전공따라 따기 쉬운 자격증 주목하자… 공기업 취직에 좋은 자격증
상태바
[취업성공] 전공따라 따기 쉬운 자격증 주목하자… 공기업 취직에 좋은 자격증
  • 은유화 기자
  • 승인 2020.01.13 0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이처럼옛날과 달리 바쁘고 정 없는 삶을 살면서 여러가지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비교하게 되는 현재,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런 수많은 이들이 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수많은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업무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취업준비생들이 보는 자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꼭 취업할 때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교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해서도 원활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따면 도움이 된다.

또한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중요하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공이 식품영양학과라면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등이 도움이 된다.

이어 정보관리기술사, 금속재료기사,정보처리기능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한국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공기관 취업 및 임용고시 준비, 또는 승진을 위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의 수가 늘어났다.

특히 교사 및 5급 공무원은 애초에 지원할 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반드시 해야된다고 돼 있으니 필수로 시험을 봐야한다.

그리고 이 시험은 자격증 개념보다 6개의 급수로 나눠진 시험인데, 어린아이가 아닌 이상 3급이상이 좋다.

한국사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기출문제집을 구입해 인터넷 강의를 듣는것도 큰 도움이 되지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다.꼭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대신 학력이 고졸일 경우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